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졸업 후 진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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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학년도 입학자 졸업 요건

대학명 학과명 교양 전공 졸업
이수학점
필수 선택 필수 선택
예술대학 디지털콘텐츠 16 20 36 12 48 60 140
디지털콘텐츠학과 졸업 이수 규정
- 졸업 작품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자
- 세 가지 메인트랙 중 두 개 영역을 선택하여 졸업 작품을 진행한 후 심사에 통과 한 자
- 졸업 작품을 제작하여 개인별 작품을 전시한 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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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릭터 디자인 목표
문화콘텐츠산업의 분류에 있어서 가장 많은 부분에 걸쳐 중첩되는 캐릭터콘텐츠 디자인 분야의 진출을 돕기 위하여 다양한 장르(만화, 애니메이션, 팬시, 게임, 축제, 이벤트, 지역문화)의 캐릭터 개발과 관련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통해 캐릭터콘텐츠 개발자로서 필요한 기본소양과 창작능력을 함양시킨다.

캐릭터 디자인 대상직업군
- 캐릭터, CI, BI, 출판편집 디자이너
- 디자인 전문회사, 출판사, 게임 & 애니메이션회사, 이벤트 회사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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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 콘텐츠 목표
디지털콘텐츠 중 웹 기반의 영상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, 뉴미디어의 이해를 통해 다양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상품화할 수 있는 디지털영상콘텐츠 개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.

영상 콘텐츠 대상직업군
-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자, 웹 & 모바일 콘텐츠 개발자
- 멀티미디어 제작회사, 웹 콘텐츠 개발회사, 방송국, 광고회사, 대기업 홍보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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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목표
문화콘텐츠와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에듀테인먼트(놀이+교육)의 이론 및 원리의 이해를 통해 e-러닝에 대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, 이를 다양한 뉴미디어를 통해 상품화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개발하는 전문 인력을 키운다.

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대상직업군
-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자, e-러닝 개발자, 웹 & 모바일 콘텐츠 개발자
- 멀티미디어제작회사, 교육콘텐츠 개발회사, 교육방송, 출판사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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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그래픽 목표
창의력을 갖춘 게임기획과 완성도 높은 게임원화 및 변화하는 디지털 디바이스 및 플랫폼 환경에 따른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전문성을 가진 게임그래픽 제작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.

게임 그래픽 대상직업군
- 게임기획자, 게임그래픽디자이너, 게임원화작가, 게임애니메이터, 게임캐릭터디자이너, 게임배경작가
- 게임회사, 엔터테인먼트 회사